광주광역시

광주교대부설초, 2020학년도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 실시

학생들 주도, 유튜브 학교채널 통해 모두 함께 즐겨

 

 



광주교대부설초(교장 최영순)가 지난 10월30일 ‘2020학년도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학생 및 학부모들은 광주교대부설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학생 동아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광주교대부설초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기간에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학급 내 협의활동을 통해 학생들 자신이 활동하고 싶은 학생 동아리를 선택했다.

 

 기존 학생 동아리는 2개의 학년군으로 묶어 조직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학급 내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소규모 동아리로 운영됐다.

 

이번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에는 24개 학급 내 소규모 학생 동아리들이 참여해 매우 다채로웠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AI활용 코딩부’는 독도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이 실제 독도를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했다.

 

 ‘광주교대부설초 오케스트라부‘의 미녀와 야수 OST 연주는 이번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광주교대부설초 최영순 교장은 “이번 광주교대부설초의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동아리 배움 활동의 결실을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학생 주도 하에 진행됐다”며 “이번 축제가 우리 광주교대부설초 모든 구성원들에게 설레고 즐거웠던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