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리더는 국내관광지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모집·선발한 SNS 기자단으로 영광군 투어 내용은 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대한민국 구석구석’홈페이지, SNS 등에 업로드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팸투어 진행을 최소화하는 만큼 파급력이 높은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소규모 및 가족단위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도록 영광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체험거리 및 먹거리를 소개·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영광군은 트렌드 및 관심매체의 급격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실질적인 관광수요 창출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파급력이 큰 SNS, 유튜브 등 온라인 관광 홍보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적극적인 관광홍보 마케팅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영광군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