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1년 유소년 승마단원 6명 추가선발

승마 꿈나무들의 힘찬 도약에 큰 기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승마에 관심이 있고 열정이 있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엄격한 서면심사와 실기평가를 통해 6명을 추가로 선발하였다.

 지난 7월 13일부터 8일간 실시한 추가모집에 관내 초등학생 15명(영광초 3, 염산초 1, 홍농초 11)  이 지원하였고, 13명의 인원이 실기평가에 응시하여 최종 6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6명은 ▲영광초 2학년 김지연, 6학년 김재훈, ▲홍농초 2학년 이승주, 4학년 이승연, 강원우, 임도윤 학생이다.

 영광군 유소년 승마단은 이번에 선발한 6명을 포함 총 12명의 단원으로 전문적인 승마훈련과 심신수련을 통해 전국 승마 대회 출전에 대비하여 역량을 키워나가게 된다.

 

 영광군에서는 유소년 승마단의 연간 교육비, 소모품 구입비, 대회 출전비를 비롯하여 마필 운송비, 대회장 사용료 등 지원 영역을 보다 확대하여 우리 고장 꿈나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영광 승마장은 전라남도 최초 공공기관 직접 운영 승마장으로 타 승마장보다 체험비가 저렴하여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는 물론 일반인들로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져 오고 있으며, 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광 승마장 ☎ 061)356-54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이번 유소년 승마단으로 선발한 승마 꿈나무들의 힘찬 도약에  기대가 크다.” 라며 “영광 군민들께서도 체력증진 및 정서 안정에 효과적인 승마체험을 영광 승마장에서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