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선생님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해피투게더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고흥푸른꿈유치원(원장 천화정)은 11월 11일 (목) ‘2021. 11월 해피투게더’를 실시했다.

 

해피투게더는 고흥푸른꿈유치원의 다양한 특색교육 중 하나로 매월 생일인 유아를 대상으로 원장이 인성 관련 그림책을 들려주고 차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유아는 생일을 맞이하여 원장과 함께 행복하고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해피투게더가 끝난 뒤, 유아들은 “원장선생님께서 들려주시는 동화가 재미있었다.”,“원장선생님께서 생일을 축하해주셔서 행복했다.”,“원장선생님께서 주시는 차가 맛있어서 또 가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학부모는 “원장선생님과 유아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아가 유치원생활을 하며 맞이하는 생일을 오랫동안 기억할 것 같다.”, “인성교육을 그림책을 통해 해주시는 원장선생님의 모습을 보고 가정에서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고흥푸른꿈유치원 교직원들은 매월 이뤄지는 해피투게더 대상 유아를 축하하는 마음으로 ‘어린이 인성사전’ 도서를 읽고 유아에게 전달하고 싶은 글귀를 작성하여 선물을 포장하는 일을 함께 한다. 인성교육에 대한 고민이 많은 교사들도 원장선생님이 인성 관련 그림책을 들려주고 유아와 나누는 대화를 들으며 많은 것을 배우고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었다.

 

천화정 원장은 “매년 해피투게더를 실시하고 있는데 유아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귀중하고 행복하며, 유아에게 그림책을 통해 배려, 협력, 존중 등의 인성 덕목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해피투게더를 통해 유아에게 교육함으로써 유아가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고 실천하는 것 같다. 2022학년도 해피투게더는 유아와 더욱 오랜 시간을 가져 깊이 있는 대화를 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