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보성군은 이달부터 4개월간 서울시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 2호선 열차에서 보성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한다.
군은 군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열차 1칸 전체를 보성 농·특산물 홍보물을 설치했다.
아울러, 매월 1회씩 보성녹차 등 기념품을 무료로 배부하며 농특산물 판촉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열차 바닥은 초록잎이 펼쳐진 아름다운 보성차밭으로 꾸미고, 좌우 측면은 온라인 쇼핑몰 ‘보성몰’과 공동브랜드 ‘미미보’를 비롯해 우수 농·특산물과 주요 관광지, 다향대축제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장식했다.
수도권의 다양한 연령층에 대한 홍보를 통해 관광보성 이미지 강화와 더불어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올해 1억7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서울 지하철 홍보를 비롯해 용산역 전광판, 온라인 브랜드 검색, 광주시내버스 광고 등 차별화된 농·특산물 홍보를 통한 농가소득 안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서울시를 중심으로 대도시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상품을 도시민에게 널리 홍보하여 농업소득과 연계되는 실질적인 온․오프라인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