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완도군 허궁희 의장 인터뷰

 

1. 먼저 이번 6. 1. 지방선거에서 당선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유권자 여러분께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번 6. 1. 지방선거에서 비록 무투표 당선을 했지만 현장에 다니면서 한 분 한 분 만나 뵙고 군민여러분께 보내주신 사랑과 분에 넘치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정말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많이 부족한 저에게 9대 의회 의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 군민과 동료의원님들께 한없는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주어진 임기 동안 의장의 책무를 성실하게 다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완도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분골쇄신하겠다는 굳은 각오로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든든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앞으로 완도군을 위해서 의정활동을 어떻게 펼치실 계획인지요?

 

저는 지난 6. 1. 지방선거에 임하면서 현장에서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군민들의 절절한 목소리는 저에게 큰 울림으로 다가 왔습니다. 앞으로 4년간 저와 8명 의원 모두는 지혜와 역량을 모아 군민이 신뢰하는 든든한 의회로서 군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해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의 공정한 예산 편성과 잘못된 일은 엄격하게 질타하고 감시하며 목소리가 높은 쪽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약자의 삶을 지키는 의정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군민의 간절한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 대의, 입법, 감시, 의결기관으로써 책무를 다하여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는데 부단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3. 읍면마다 많은 현안이 있을 텐데 먼저 해결해야 할  현안은 무엇인가요?

 

지역주민의 대표라는 긍지와 책임감으로 지역구인 군외면, 신지면, 약산면, 청산면 발전을 위해 실현 가능한 사업을 선정하고 꼭 이행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도서 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농수산물 유통 원활화를 위해 여객선 야간운항을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농수산물을 생산하는데 노동인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안정적 고용대책을 추진하겠습니다. 군외면은 해변포도거리 상징 조형물을 설치하여 명물거리로 만들겠습니다. 신지면은 먼저 국도 17호선 위험도로(물하태 입구) 선형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그리고 원교 이광사 문화거리 활성화 및 서맥전을 군단위 전시회로 격상하여 개최하겠습니다. 또한, 명사십리 해변 주차장 부지를 환경부로부터 매입하고 푸드존을 설치하여 먹거리가 풍부한 해수욕장을 만들겠습니다. 약산면은 해안 치유의 숲 활성화 및 체육공원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청산도는 해양치유공원 활성화 및 경관작물 재배지원 등 관광콘텐츠를 구축하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외도 실현 가능한 공약을 개발하여 평소 신념을 갖고 패기와 열정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4. 끝으로 지난 선거에서 지역 편 가르기 선거였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지방선거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완성하는 중요한 선거라고 생각합니다. 지역의 현안을 직접 경험하고 알고있는 후보자들께서 지역 발전을 위해 정책을 내걸고 지지를 호소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선거 과정 속에서 잘못된 언변과 말로서 필요 이상의 상처를 입는 부작용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는 지역화합과 지역주민을 해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6. 1. 지방선거의 비교적 작은 규모의 선거운동은 서로 간의 페어플레이가 더욱이 요구되어야 합니다. 비록 경쟁 관계라 할지라고 예의를 갖추고 활동해야 합니다. 개인에 대한 비방과 흑색선전보다 지역 주민을 위한 공약과 대안을 내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선거 직후에 서로 고생했다고 선거에서 이긴자가 먼저 손을 내밀어 따뜻한 악수와 함께 밥 한끼하며 서로의 상처를 봉합하며 지역적 화합을 이끌어내고 뒤끝 없는 선거 전이 필요합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