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건강한 삶과 행복한 급식을 위한 2023.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김성남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학교급식관계자의 위생·안전의식 고취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7월 25일(화)에 보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조리실무사, 식재료납품업체(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금번 연수에서는 탄탄한 보성학교급식을 위한 청렴교육과 차와 함께하는 전통공연체험, 식중독 Zero화를 위한 학교급식 위생관리 방향에 대하여 열띤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는 반복적인 급식실 생활 속에서 소홀하고 간과하기 쉬운 위생과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워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 관리하는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고, 다도체험과 전통예술공연관람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아 상대방을 배려하고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하여 즐거운 일터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 받았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익숙해져서 놓치고 있던 부분들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다도체험과 전통예술체험으로 소통과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며 “오늘 연수를 계기로 현장에서 항상 매뉴얼을 숙지하고, 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연수를 통하여 학교급식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급식환경을 조성하여 탄탄한 보성학교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