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동규 목포시의원 「타임즈 선정 2023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 수상

 

 

전남투데이 김호정 기자 | 목포시의회 백동규(신흥·부흥·부주동) 의원이 「타임즈 선정 2023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 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하고 있다.

 

백동규 의원은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목포시 전반에 대한 문제의식과 관심을 갖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입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목포시의회 제도개선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의 시민사회단체, 언론인, 자문위원 등 다양한 계층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개선에 대해 논의·반영하기 위한 노력과 목포시 자치법규 재정비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인정 받아 「지방의정 대상」을 받았다.

 

백동규 의원은 “지역과 주민의 복지향상 기여에 대해 인정 받은 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남다르고 기쁘다”며 “2024년 갑진년에도 ‘상송상청’을 되새기며 더욱 적극적이고 소신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동규 의원은 지난해 12월29일 목포시청 공무원이 뽑은 「2023년 목포시 BEST 시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