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11일(월)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장애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All바른 학습심리연구소의 이종호 강사의 ‘통합학급안에서의 장애학생 지원 방안’과 ▲마음향기 연구소 대표인 김향지 강사의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례중심 성교육 지원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장애학생의 지원과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특수교육실무사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도움이 되 었으며, 다른 특수교육지원인력들과의 소통기회가 있어 좋았고 앞으로도 많은 연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1학기 동안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해주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느낀다.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인력으로서의 역할과 자질의 중요성을 제고시킴으로써 통합교육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여러 연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