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청렴 SOS, 이젠 청렴 ON!’ 2025년 청렴 콘서트 성료

즉문즉답, 청렴 퀴즈, 연극, 밴드공연으로 청렴 문화 확산

 

전남투데이 서민석 기자 | 전남 함평군이 청렴한 군정 운영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청렴콘서트를 열고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함평군은 7일 “2025년 청렴콘서트가 ‘청렴 SOS, 이젠 청렴 ON!’라는 주제로 지난 4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렴콘서트는 공직자와 소통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콘서트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각 부서장과 청렴지킴이단 등 전 직원이 참석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행사에서는 ▲군수와 직원들이 함께하는 청렴 즉문즉답 토크 ▲직원 참여형 청렴 퀴즈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청렴 연극(간부 모시는 날) ▲청렴 메시지를 담은 라이브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호평을 받았다.

 

군은 이번 행사로 청렴을 딱딱한 규정이 아닌 생활 속 문화로 받아들이고, 자율적인 청렴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올해 청렴 SOS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청렴 집중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며 “직원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청렴 문화를 만들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 함평‘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