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투데이/김건형기자]강진군도서관이 지난 23일 양질의 독서환경을 조성과 문화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라남도 강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MOU)은 윤채현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김문환 강진군 도서관장, 도서관에서 활동 중인 동아리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행사와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 활용 협조, 도서관 동아리 및 독서심리상담사 교육 활동 지원, 바람직한 독서환경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
윤채현 교육장은 “독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오늘 양 기관의 업무협약이 1회 성이 아닌 독서 기반환경 조성을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 지역에 독서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문환 강진군 도서관장은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준 교육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지혜의 폭을 넓히고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기 바란다. 양 기관의 독서교육 협약은 강진군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업무협약(MOU)을 마친 후 윤채현 교육장과 김문환 도서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강진인형극단 나루의 학교 순회공연 추진, 그림책을 읽어 주는 여러분들의 모임인 ‘그녀쓰’활동 협조, 우리 동네 옛 이야기 교육, 독서심리상담사에 대한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