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 큰 성과 거둬

- 일자리 취업 2명, 커피지도사 자격증 8명 취득 -

 

사진설명//교육 수료 사진


[전남투데이 김건형 기자]강진군이 지난 22일 강진읍 시장내 ICT카페 2층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일환으로 실시한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 의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8월 26일부터 11월 21일까지 주4회(월․화․수․목 13:00~17:00)총 216시간으로 호텔관광 전문가, 골프캐디 전문가, 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동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수행기관으로 지정하여 전문 교수진들로부터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본서비스, 골프이론, 호텔관광 등 전문이론 뿐만 아니라 현장학습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교육생 중 취업 2명이 취업에 성공하고 8명이 커피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을 마친 한 수료생은 “3개월 동안 교육과정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특히 서비스 전문가 과정이 유용한 교육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3개월이라는 교육기간 동안 참여해주신 교육생들 모두 수료를 축하드린다”며 “강진은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 등 다양한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수료생들이 관련분야의 교육받은 내용을 적극 활용해 취업으로 잘 연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