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신안소방서(서장 류도형)는 지난 12일 신안군 노인전문요양원(원장 강정희)이 ‘전라남도 2024년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요양병원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는 화재 등 재난 시 다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요양병원이나 아파트 등 관계인이 각종 재난에 대처하는 능력을 평가받는 대회다. 각 대상물 관계인의 초기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평가 내용은 ▲화재대피 훈련 실태ㆍ소방시설 관리 동영상 자료 ▲소방계획서 작성ㆍ관리 실태 ▲관계인의 주도적 소방시설 조작능력 등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남 22개 지역 소방관서 내 대상물 관계자가 요양병원과 아파트 분야에 참여했다. 이중 신안군 노인전문요양원은 요양병원 분야에서 우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강정희 원장은 “이번 우수상은 신안소방서와 요양원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방훈련을 통해 더욱 안전한 요양시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도형 서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신안군 노인전문요양원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 인사를 전한다”며 “관계인 분들이 소방훈련과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