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나주경찰서(서장 권석진)와 나주신용협동조합(이사장 최길주)은 5월 15일 나주경찰서 회의실에서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자 교통 사망사고를 시민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교통 분야 정책에 참여해 나주시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양 기관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행사로 상호 업무협력을 확대하여 사고 예방 공동 노력 및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협력하며 교통안전 홍보용품 지원, 교육·홍보 공동 전개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다양한 정책을 함께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최길주 나주신협 이사장은 “모든 조합원에게 교통안전 교육 등 각종 홍보활동 추진하고 고령자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정책에 적극 협력한다”고 소회를 밝혔고,
권석진 나주경찰서장은 업무협약 맺음으로써 “나주시민들에게 법규준수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고 이로써 사고로부터 안전한 나주시 교통문화 형성의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 체제를 강화하여 교통사고가 없는 나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