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CON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도쿄 2025’서 K-콘텐츠 역량 입증

웹툰·영상·캐릭터 분야 3개 기업 참가…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이하 GICON)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콘텐츠 도쿄 2025’에 지역 콘텐츠 기업 3개사와 함께 참가해 광주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선보였다.

 

‘콘텐츠 도쿄 전시회’는 매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콘텐츠 전문 전시회로, 영상, 만화, 게임, 라이선싱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과 바이어들이 참여한다.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은 웹툰·영상·캐릭터 분야의 유망 기업 참가를 지원하며 자사 IP를 기반으로 현지 바이어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캐릭터 콘텐츠 기업‘플로피즈(대표 윤나래)’는 자사 대표 캐릭터인‘루크(Luke)’와 ‘루나(Lunar)’를 중심으로 감성적인 세계관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고 일본 의류 브랜드 및 굿즈 제작사와 상담하며 협업 제품 개발 가능성과 콜라보 상품 기획을 논의했다.

 

영상 콘텐츠 기업‘콘텐츠팜 호미(대표 김은선)’는 광주FC 다큐멘터리를 쿠팡플레이에 공개한 바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본 요코하마 축구영화제 출품 관련 미팅을 통해 스포츠 다큐멘터리의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웹툰 콘텐츠 기업‘비에스(대표 국병석)’는 웹툰「후디후디」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일본 일러스트 업체 및 의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논의했으며 캐릭터 굿즈가 큰 주목을 받았다. 웹툰의 세계관 확장과 글로벌 연재 가능성도 논의했다.

 

이경주 원장은 “이번 콘텐츠 도쿄 2025 참가로 지역 기업들이 세계 시장과의 접점을 넓힌 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네트워킹 기회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GICON은 민선8기의 ‘창의와 혁신이 넘치는 인재도시 광주’ 비전에 발맞춰, 지역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과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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