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중3 학부모 대상 ‘2026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성료

고교학점제 이해와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안내로 자녀 진로설계 돕는다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7월 1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부모 및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와 진학을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 및 교육발전특구 고교학점제 지원사업과 연계해 지역 고교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1부에서는 목포제일여고 박기영 교감이 강사로 나서, 고교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흐름과 고교학점제의 핵심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2부에서는 관내 특성화고 4개교 연합과 일반계 고등학교 10개교의 특색 교육과정 및 주요 교육활동에 대해 학교별 업무담당자가 15분씩 설명하며, 자교의 교육방향과 장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 신흥중학교 박00 학부모는 “고등학교 선택이 곧 자녀의 진로와 대학입시로 연결되는데, 이번 설명회를 아이와 함께 들으면서 실질적인 정보도 얻고 관내 고등학교별 강점들을 비교하며 듣는 기회가 되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와 진학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내 고장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