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 한경도서관, ‘놀이로 떠나는 세계여행’ 참여자 모집

7월 24일부터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 20명 선착순

 

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제주시 한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놀이로 떠나는 세계여행’에 참여할 어린이 20명을 7월 24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러 나라의 전통 놀이를 체험하며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체험형 수업이다.

 

프로그램은 8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총 4회차로 운영되며, 김남희 다문화놀이교육 전문가가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은 1회차 ‘흑룡만리’, 2회차 ‘개굴개굴 고래고래’, 3회차 ‘으라차차 바야르‘, 4회차 ’이상한 할머니‘ 등 회차별 주제 도서를 활용해 독서와 놀이활동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경도서관에서는 9월 ’그림책 테라피 요가‘, 10~11월 ’다문화 요리쿡! 조리쿡!‘ 등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은 “놀이는 어린이들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배움의 방식”이라며, “이번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