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실시

“친구들과 1박2일 여름별빛 인성캠프”성료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지난 8월 4일~ 5일 2일간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DO드림’이 주관한 여름방학 캠프 ‘1박2일 여름별빛 인성캠프’에 30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보성군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해 1박 2일간 진행한 이번 캠프는 “친구들과 1박2일 여름별빛 인성캠프” 를 주제로 수련 활동 도전과 다채로운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자아 탐색의 시간 및 청소년기 건강한 성장 기회를 제공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천문관에서 4D 돔스크린을 통해 별들 사이를 누비는 체험과 멘토링 활동, 내면 성찰을 위한 숲길 걷기 숲 탐방 활동 등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을 찾는 시간을 보냈으며, 그 외 스포츠활동, 팀 협동 게임 등으로 창의 인성 및 소통 능력을 키웠다.

 

여름캠프 수련 활동에 참여한 이**(화순중 2)는 “집을 떠나 자연으로 돌아가 놀이 체험으로 또래들과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져 좋았다”라며, “팀 활동으로 협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 영화감상으로 더위를 날리는 문화 체험 시간도 좋았다”라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서봉섭 가족정책실장은 “청소년들이 방학을 맞아 자연에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심신을 수련하고, 알찬 경험을 쌓는 방학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성장을 이루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