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감사실, 새 정부 정책 이해와 감사 대응 전략 공유 워크숍 개최

진짜 성장을 위한 새 정부 정책 공유... 공정과 상생을 위한 공공기관 감사전략 실천 결의

 

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한전KDN 감사실은 7일 나주 본사에서 “새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와 감사 대응 전략 공유 및 실천”을 다짐하는 감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의 주도하에 진행된 워크숍은 새 정부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공기관 감사조직이 갖추어야 할 책임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감사인으로서 공정과 상생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행사는 ▲새 정부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감사인의 자세와 책임 주제 강연 ▲정부정책과 연계된 감사 실무 대응 전략 ▲각 소관 부서별 세부 실천 방안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새 정부 정책, 함께 공감하고 실천 하자’는 구호 아래 진행된 실천 다짐 대회를 통해 참여 감사인들의 결의와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워크숍은 도시락 오찬을 겸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으로 행사의 취지와 핵심 메시지를 체득하고 성찰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하였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는 “공공기관의 감사는 국정 방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천 속에서 비로소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감사실은 회사 경영의 동반자이자 책임 있는 감시자이기에 공정과 상생을 실천하는 공기업의 지남철이 될 수 있도록 충실한 역할 수행에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한전KDN 감사실은 정책 기반 감사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공공성과 투명성을 갖춘 책임감 있는 감사 활동으로 기관의 지속가능한 혁신과 신뢰 제고를 위한 업무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