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AI 디지털 기반 교육자료 활용 교원 직무연수 개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9월 10일부터 10월 29일까지 관내 9개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초등교원 AI·디지털 기반 교육자료 활용 수업설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전남 교육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교사 주도의 창의적 수업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연수는 학교별 맞춤형 대면 실습 4시간으로 구성되며 AI 디지털 교구와 코스웨어 실습, AI 디지털 활용 수업 아이디어 공유 등 교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실질적인 수업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점이 현장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다양한 AI 디지털 교구를 사용해 학생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기존 수업 자료에 교구를 접목해 활동을 설계하니 아이들의 몰입도가 훨씬 높아질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사가 이끄는 교실 혁명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여는 가장 큰 힘”이라며 “AI 디지털 교구와 코스웨어를 능숙하게 다루는 교사가 많아질수록 학생 중심 수업은 더욱 창의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의 자율적·주도적 수업 혁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와 학생 맞춤형 학력 향상, 나아가 에듀테크 기반의 새로운 수업 문화 정착을 기대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