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캐릭터 총출동, ‘따끈따끈 빛고을 오일장 팝업스토어’서울서 개최

시민 대상 광주 대표 캐릭터 알림 ··· 홍대·성수·잠실서 연이어 개최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이하 GICON)은 광주 지역 대표 캐릭터 IP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특별 기획전 ‘따끈따끈 빛고을 오일장 팝업스토어’를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서울에서 세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광주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해 더 많은 시민과 만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1회차는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비데이 홍대점, 2회차는 11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비데이 성수점, 3회차는 11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광주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콘텐츠 기업들이 보유한 IP의 밸류업과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준비됐다. 전통시장의 따뜻한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빛고을 오일장’ 콘셉트 아래, 광주의 다양한 캐릭터 IP와 연계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기업으로는 △(주)핑고엔터테인먼트(샤샤 & 마일로), △(주)캠프파이어애니웍스(레인보우 버블젬), △(주)삼십팔도씨(정어리다), △콘텐츠팜호미(옐로 스피릿), △TNK엔터테인먼트(강다니엘×두다다쿵), △(주)5브릭스(타타와 쿠마), △㈜치른시빌(반달이), △플로피즈(루코), △늘봄마인드(포포레), △버블랙컴퍼니(버비 & 버블랙), △블루밍비주얼(피스타는 정원사), △보타스튜디오(펫펫돌), △퍼즈(퓨처) 등 총 13개 기업이 참여한다.

 

행사장에서는 캐릭터 굿즈와 함께 △광주FC와 협업한 F&B, △‘강다니엘X두다다쿵’ 콜라보 굿즈 등 지역특화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들도 공개된다. 일부 상품은 아직 시중에 출시되지 않은 신제품으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영수증 포토 부스, 시장 저울 챌린지, 전통 놀이, DIY 키링 만들기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럭키드로우와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경주 원장은 “빛고을 오일장 팝업스토어는 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IP가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뜻깊은 자리이자, 지역특화 사업 성과가 현실에서 구현되는 무대”라며 “앞으로 광주가 콘텐츠 대표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들의 사업화와 유통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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