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구급상황관리센터 인지율 제고를 위한 이용방법 홍보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광양소방서(서장 김옥연)는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119구급상황관리센터의 인지율 제고를 위한 이용 방법 홍보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는 전문자격을 갖춘 의사와 간호사, 1급 응급구조사가 365일 24시간 근무하며 응급의료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는 ▲응급처치 지도 ▲질병 상담 ▲처치 가능 병원 안내 ▲의료기관 간 응급환자 이송 안내 등이다.

 

이용 방법으로는 119로 신고하여 의료상담 요청을 하면 구급상황관리센터로 연결되어 정확한 응급처치 지도와 병원 안내 등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고, 문자나 영상통화로도 가능하다.

 

김옥연 광양소방서장은 “더 많은 시민들이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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