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범)은 12월 15일 오후 대회의실에서「2025 교육공무직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나눔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교육공무직원 전문적학습공동체 4개팀이 올해 운영 과정과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였으며, ▲교무행정사팀의 일머리 문해력 기르기 ▲늘봄실무사팀의 늘봄실무사 역량 강화 및 업무 효율화 ▲조리사팀의 즐거운 급식을 위한 행복한 삶 연구 ▲돌봄전담사팀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긍정적 교육환경 조성 등을 주제로 4개팀이 독서·토론, 실습 중심 연수, 자연 치유 프로그램 체험, 현장 적용 활동 등 직종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학습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 나눔의 장이었다.
특히 단순한 학습에 그치지 않고 학교 현장에 직접 적용한 사례와 변화 과정을 중심으로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교육공무직원의 전문성 향상과 학교 업무 지원 기능 강화에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성교육지원청 김호범 교육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교육공무직원 스스로 성장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중요한 장”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안정적이고 질 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학습공동체 운영과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학교 현장 지원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