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6년 상반기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자격 취득부터 지역사회 환원까지...실무 중심 평생학습 운영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1월 19일부터 1월 28일까지 ‘2026년 상반기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군민이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최신 트렌드와 군민 수요를 반영해 △정리수납전문가 1급 과정 △노인건강운동지도사 1급 등 2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2026년 2월부터 5월까지 화순 어울림센터 평생학습실에서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19세 이상 화순군민이며, 이 중 정리수납전문가 1급 과정은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소지자에 한정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로 운영되나 일부 재료비 및 자격증 발급에 사용되는 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과정별 모집인원은 16명이며 수강 신청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선착순 모집 완료 후 최종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 과정 이수 후에는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연계 추진해, 교육 성과가 지역사회 환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과정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자격 취득과 지역사회 환원 활동까지 연계한 실질적인 평생학습 모델”이라며, “이번 상반기 과정 수강생 모집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