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투데이 김경민 기자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이하 GICON)은 오는 1월 30일 오후 2시, 광주CGI센터 3층 영상시사실에서 '2026년 GICON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콘텐츠 기업 및 창‧제작자를 대상으로 2026년에 추진 예정인 콘텐츠 분야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이 지원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공모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1:1 맞춤형 상담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콘텐츠진흥본부 및 영상영화사업단 콘텐츠 지원사업 및 투자진흥지구 활성화 지원 내용을 소개하고 각 사업별 신청 요건, 일정 및 지원 절차를 상세히 안내한다. 특히 기존 사업의 변경 사항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참여 기업과 창작자들이 보다 전략적으로 지원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 창작자와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사업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했다”라며 “설명회 이후에도 지속적인 소통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사업 설명회 사전 등록은 GICON 공식 홈페이지(www.gicon.or.kr) 및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