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광주FC, 대학생 마케터 ‘옐리트 4기’ 모집

6일(금) ~ 12일(목) 모집...총 20명 선발 예정
홈경기 운영 지원·콘텐츠 제작 등 구단 실무 참여

 

전남투데이 김경민 기자 | 프로축구 광주FC가 대학생 마케터 ‘옐리트 4기(이하 옐리트)’ 모집에 나선다.

옐리트(YE:lite)는 ‘Yellow + Elite’의 합성어로, 광주의 상징색인 노란색(Yellow)과 최고의 인재(Elite)를 의미하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스포츠 산업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프로구단 현장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스포츠 마케팅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광주는 이번 옐리트 모집을 통해 대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원은 올 한해 동안 홈경기 운영 및 구단 마케팅 실무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옐리트는 마케팅팀과 미디어팀으로 구성된다. 마케팅팀은 홈경기 운영 지원, 장외 이벤트 기획 및 운영, 마케팅 프로젝트 기획·운영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미디어팀은 콘텐츠 촬영 및 제작, 경기 취재 및 기사 작성, 구단 공식 SNS 및 디지털 채널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다.

두 팀은 공통적으로 아이디어 제안과 구단 행사 지원에 참여하며, 옐리트가 직접 기획·운영하는 홈경기 ‘옐리트 데이’ 준비 등 다양한 실무 활동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옐리트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활동복 및 AD카드가 제공되며, 수료 요건을 충족할 경우 수료증이 지급된다. 또한 활동 기간 중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별도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구단 관계자는 “옐리트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구단과 팬을 더욱 가깝게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스포츠 산업을 꿈꾸는 청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옐리트 4기 모집은 6일부터 12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