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이현승 기자 | 해양경찰이 8백만원의 상금을 내걸고 『해양경찰 고마워요! 부탁해요!』수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에 따르면 해양경찰은 해양안전과 해양 주권수호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해경의 업무와 역할을 널리 알려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이 같은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 자격은 해양경찰 공무원을 비롯해 모든 국민이며, 응모 희망자는 이달(11월) 30일까지 해양경찰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https;//www.해양경찰공모전.kr, 인터넷망)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해양경찰은 응모된 원고를 대상으로 1,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오는 12월 12일 이후 24점의 수상후보작을 공개할 예정이며, 후보작에 대한 공개 검증을 거쳐 오는 12월 26일 최종수상작을 선정·발표한다.
심사는 해양경찰공무원과 일반 국민으로 나눠 진행되며, 일반 국민의 경우 최우수상에는 상금 1백만원과 함께 해양경찰청장 상장이 수여되며, 우수상 및 장려상 각 1점 및 입선 9점에게는 각각 70만원, 50만원,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 “서해해경이 위치하는 광주·전남지역은 예로부터 예향으로 불린 지역인 만큼 글쓰기에 재능있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자신의 재능을 통해 해양경찰을 널리 알려 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